재택 근무중 우울증 예방을 위한 5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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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칼럼

재택 근무중 우울증 예방을 위한 5가지 방법

by 기염동이 2020. 9. 20.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이전 세대가 할수 없었던 재택 근무를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인터넷 덕분에 우리중 많은 사람들이 원격 근무라고도 하는 일상 업무를 원격으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우울 하거나 , 슬프다면...








슬퍼하는것은 삶의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환경적인 요인의 결과로 올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연애를 하다가 이별과 같이 인생에서 큰 변화를 경험 했다면, 슬픔을 느끼는 것이 정상입니다.


슬픔은 결국 우울증으로 발전 할 수 있지만, 우울증은 병이 아니라, 정신 건강 상태라는 것이 이해하는것이 중요 합니다.


우울증은 최소 2주동안 지속 됩니다.


슬픈 환경 요인이 우울증을 더 촉발 시킬 수 있습니다.


기분이 일상 생활을 방해 하기 시작하면 우울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정신 건강 전문가는 정확한 진단을 받고 다양한 치료 방법을 탐색하도록 도와줄수 있습니다.








재택 근무가 우울증을 유발합니까?








원격 근무가 직원들의 우울증의 직접적인 원인인지 여부에 대한 결과는 엇갈립니다.


아래에 두가지의 경우를 살펴보십시오.




어떤 사람들에게는 스트레스를 더할수도있습니다.




생활 및 근로 조건 개선을 위한 유럽 재단의 보고서에 따르면 , 원격 근무자의 41%가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원의 25%에 비해

더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를 보고 한다고 합니다.


심리적 스트레스는 우울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즉, 원격 근무와 우울증을 직접 연결하는 증거는 거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스트레스가 줄어 듭니다.




실제로 일부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집에서 일 할수 있는 유연성이 있는 직업을 구체적으로 찾습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약 71%의 사람들이 통근 관련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집에서 일하고 싶어 합니다.


설문 응답자의 약75%는 원격 근무가 근무중 산만함과 관련된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잠재적으로 도움이 될 수있다고 말했습니다.








재택근무중 우울증 예방을 위한 5가지 방법은 무엇입니까?








1. 친구에게 전화하십시오.







단순히, 친구나 가족의 목소리를 듣는것 만으로도 더 친밀해지고 사교적이라고 느끼고, 고립감을 피할 수 있습니다.








2. 목표를 기록하십시오.








우울증은 특히, 집에서 일하는 경우 생산성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측정 가능한 목표의 목록을 작성하는것이 당신이 무엇을 달성하고자 하는것을 시각화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의미도 부여할수 있습니다.








3. 일일 계획표를 만드십시오.








하루 일정을 짜는것은 작업을 완료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휴식을 취할수 있는 시간을 넣어

일과 휴식을 관리 할수 있어 업무 효율성과 휴식의 자유를 얻을수 있습니다.








4. 명상 할 시간을 내십시오.








명상은 균형감과 평온암을 제공하여, 내면의 평화를 제공하고, 전반적인 감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일할때 3~5분 정도 짧게 유튜브를 틀어 놓고 명상을 한다면 기분 개선과 감정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산책을 하러 나가십시오.








산책은 정신 건강 뿐 아니라, 신체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이고, 활발한 걷기는 기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정기적으로 집에서 일하거나 우울증을 앓고 있는 경우 산책이 충분히 가치가 있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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