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제품은 일반적으로 스킨 , 로션 , 세럼, 크림 , 에센스와같은 기초 제품으로
대부분의 여성은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 하며, 대부분은 화학물질 형태로 다른 유해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킨케어 전문가들은 뷰티 및 스킨케어 제품에 존재 하는 유해 성분 목록을 작성 했습니다.
화장품을 구매할때 라벨에서 유해성분들을 검색하고 , 이러한 성분과 특정 건강 문제 사이의 연관성을 분석해야합니다.
연구에서는 , 피부가 제품에 포함된 화학물질의 최대 60%를 흡수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런 다음 혈류와 직접 접촉하게 됩니다.
우리가 피부에 바르는것은 우리가 먹는것 만큼 깨끗해야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지 못합니다.
소량의 제품을 사용 하더라도,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많은 화학물질이 건강과 호르몬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해 하는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스킨케어 화장품의 11가지 유해 성분은 무엇입니까?
1. 파라벤
파라벤은 제품을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스킨 케어 제품에 사용 되는 저렴하고 일반적인 유형의 방부제 입니다.
또한, 제품에 유해한 박테리아를 방지 합니다.
파라벤은 특히, 따뜻하고 습한 환경에서 스킨 케어 제품에서 박테리아 , 곰팡이 및 기타 미생물의 성장에 저항 합니다.
파라벤은 천연 유기 화합물로 건강 문제와의 연관성을 염려 합니다.
하지만, 파라벤이 종양을 일으킨다는 결정적인 증거는 없습니다.
스킨 케어 및 화장품 회사는 제품에서 파라벤을 줄이거나 제거하기를 원하는 소비자와 의료 종사자로 부터 높은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파라벤의 대체제는 아마도 페녹시 에탄올, 벤조산 나트륨, 벤조산 및 벤질 알코올 일것입니다.
2. 콜타르
특유의 냄새가 나는 두껍고 밝은 검정색의 점성 액체 입니다.
립스틱 색상이 더 생생 할수록 더 많은 석탄 타르가 존재 합니다.
새로운 색상의 끊임 없는 요구로 인해 제조업체는 이 성분을 사용 해야 합니다.
콜타르는 생생하고 밝은 색상의 기반을 제공 합니다.
타르는 또한 매우 무거운 물질이며, 피부 자극과 여드름 및 알레르기 발진이 발생 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타르는 발암 물질 입니다.
제조 업체는 화장품에 최소한의 양을 사용 하므로 사람이 사용하기는 안전 합니다.
3. 트리클로산
비누, 세제 또는 스킨케어 제품에서 발견 되는 트리클로산은 피부 및 눈 자극과 같은 여러가지 알레르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인체의 호르몬 파괴와 관련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특히, 장기적으로 신체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트리클로산은 또한, 클로로포름과 같은 다른 독성 물질로 오염 될 위험이 있습니다.
이것은 확실히 인체에 유해 합니다.
또한, 환경적인 위험이 될수 있는 성분 입니다.
이유는 느린 분해 속도로 인해 환경에 축적 됩니다.
또한, 해양 생물에게 잠재적으로 독성이 있는 물질이며,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4. 옥시 벤존 , 벤조페논 -3 , BP-3
옥시 벤존은 스킨 케어 제품의 색상과 향을 안정 시키고 강화하는데 유용한 유기 화합물 이지만, 가장 중요한 용도는 자외선 차단제 입니다.
UV베타 및 UV 알파 광선을 흡수하여,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로션이나 자외선 차단제에는 일반적인 성분 입니다.
로션과 크림에 쉽게 녹아 태양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흡수가 쉬운 제품을 만듭니다.
옥시 벤존은 심한 경우는 피부 알레르기, 발적 및 자극을 유발 하는것으로 밝혀 졌습니다.
옥시 벤존에 대한 가장 큰 우려중 하나는 신체가 쉽게 흡수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흡수는 체내에 축적 되어 결국 내분비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적인 독성 으로 이어 질수 있습니다.
옥시 벤존은 또한, 호르몬을 교란시켜 피부및 유방암과 같은 상태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옥시 벤존의 안전한 대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 나노 산화 아연 또는 비 나노 이산화 티타늄 (화학물질 대체 성분)
햇빛이 강렬한 시간대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5. 나트륨 라 우릴 설페이트(SLS)
이것은 다목적 성분이며, 비 휘발성 알코올로 구성됩니다.
스킨케어 제품은 계면 활성제 특성으로 인해 이 성분을 함유 하고 있으며,
스킨 컨디셔닝제, 합성세제, 유화제 및 음이온성 계면 활성제 등 많은 용도로 사용 됩니다.
SLS는 부드러운 거품을 내는 성분 입니다.
이 확학 물질의 목적은 기본적으로 거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용시, 신선하고 깨끗한 느낌을 내면서 풍부한 거품을 생성 합니다.
유화제로써 용해도가 다른 성분으로 용액을 안정화 하고 농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제품은 보다 쉽고 부드럽고 균일한 점도를 얻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 SLS는 스킨케어 제품에 사용되는 가장 민감한 성분중 하나 입니다.
피부와 눈에 자극을 주고, 건조하고 피부 벗겨짐, 알레르기 발적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사용시, 피부에서 천연 유분을 제거하는 강력한 세정제 입니다.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SLS의 영향을 해로울수 있습니다.
6. 바세린
바세린은 피부 연화제 이며, FDA 승인을 받은 피부 보호제 입니다.
정제된 바세린은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되었지만, 실제로 바세린은 잠재적으로 유해한 스킨케어 제품입니다.
이 성분을 사용 할때 오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것은 값싼 모조품과 대량 생산이 많기 때문에 위험 할 수 있습니다.
립밤 및 보습제와 같은 보습제품에는 대부분 바세린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러나, 보습기능이 없습니다.
대신 수분을 날아가지 않게 하는 장벽을 유지 하게 만듭니다.
동시에 외부 수분의 흡수를 방지 합니다.
이로 인해 결국 피부가, 건조해지게 되는 결과를 초래 합니다.
바세린 제품은 빠르게 건조함을 일시적으로 없애 주지만 ,결국은 막으로 인해 그렇게 보이는것 뿐입니다.
7. 하이드로 퀴논
하이드로 퀴논은 피부 미백제 역할을 하는 스킨케어 제품의 방향 화합물 입니다.
그것은 피부를 표백하고 다양한 형태의 과다 색소 침착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에 존재하는 멜라닌 세포의 수를 감소 시킵니다.
멜라닌 세포는 피부색을 생성하는 세포 입니다.
여드름 흉터 , 검버섯, 주근깨, 건선 및 습진의 염증 후 자국을 포함하는 과색소 침착을 돕습니다.
멜라닌을 줄임으로써 색소 세포가 부족하여, 일시적인 피부 미백 효과를 보입니다.
그러나 ,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화학물질은 가혹한 변화를 통해 피부를 파괴 합니다.
이것은 피부 문제를 일으키고, 더 많은 피부에 상처와 심지어 조기 노화를 일으 킵니다.
또한, 하이드로 퀴논은 발암 가능성이 있으며, 다른 독성 물질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8. 포름 알데히드
순수한 형태의 포름 알데히드는 무색 기체 입니다.
화장품 성분으로 사용 할 수 없으며, 일반적으로 물이 필요하여 포르말린으로 사용 됩니다.
포름 알데히드는 항균 방부제 역할을 하여 제품에서 박테리아의 성장을 감소 시킵니다.
최소한 으로 쓰는 포름알데히드는 무해 합니다.
9. 프탈레이트
가소제라고도 하는 많은 스킨케어 제품과 화장품에는 프탈레이트가 포함 되어 있어 부드럽고 유연하게 유지 시켜 줍니다.
프탈레이트는 특히, 남성과 어린이의 호르몬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식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당뇨병, ADHD 및 암과 같은 많은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을 피하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10. 향
향기는 단지 향수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냄새가 좋은 모든 제품에는 향이 첨가 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며, 화학물질로 이루어진것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향은 얼굴에 바르기 때문에 특히, 스킨 케어에 매력적인 제품을 만듭니다.
종종 제조업체는 다른 성분의 혼합으로 인한 불쾌한 냄새를 가리기 위해 인공 향료를 추가 합니다.
이것은 무해한것처럼 보이지만 대부분의 향을 화학물질이며, 신체에 독성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향기 성분에는 석유 또는 석탄 유래 화학물질이 포함됩니다.
향은 호흡기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 ,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 킬수 있습니다.
천연 향은 더 건강한 선택으로 인공 향료를 대체하는데 사용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제조 업체는 천연 향을 추출하는것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인공 향을 제조 합니다.
사실, 천연 으로 표시된 많은 향수도 실제로 천연이 아닐수 있습니다.
즉, 꽃 과 같은 천연 성분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 더 건강한 선택이 될 것 입니다.
11. 알코올
알코올이 미용 산업에서 널리 사용 되기 때문에, 해로운 스킨 케어 성분으로 간주된다는 사실은 놀라운 일입니다.
그러나 ,모든 알코올이 우리에게 해로운 것은 아닙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건조 입니다.
장기간 알코올을 사용 하면 , 피부 표면을 먹어 치워 피부가 건조해지고 벗겨 집니다.
피부에 이러한 불필요한 스트레스는 피부 재생 주기를 중단 시켜 극도로 건강에 해로운 피부 상태를 초래 합니다.
결론적으로 , 스킨케어 제품에 사용 되는 제품은 화학적 발암 물질 입니다.
대부분의 스킨 케어 제품에는 거의 필수 성분으로 포함 되어 있습니다.
왠만하면 , 자연적인 대안을 사용 하십시오.
하지만 , 이러한 제품은 일상 생활에서 필수적인 부분이므로, 완전히 피할수는 없지만, 사용을 제한하고 최악의 영향을 피할수는 있습니다.
가능한 적게 사용 하십시오.
그리고, 멋지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부작용이 없는 과일과 채소가 포함 된 건강한 식단을 섭취 하십시오.
'건강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긋지긋한 만성비염 자가 치료법과 원인? (3) | 2022.10.08 |
---|---|
앉을수록 수명이 짧아진다? (0) | 2022.09.30 |
수면 및 기상에 가장 좋은 시간? (0) | 2020.10.07 |
운동이 정신 건강에 미치는 7가지 영향? (0) | 2020.09.23 |
재택 근무중 우울증 예방을 위한 5가지 방법 (0) | 2020.09.20 |
댓글